국회 최규성(김제·완주)의원이 김제 검산소공원 놀이터 리모델링 사업비로 국비 3억5000만원을 확보, 검산소공원 내 놀이터를 놀이공간이자 지역주민 소통공간(쉼터 등)으로 기능을 개선키로 해 지역주민들이 크게 기뻐하고 있다.
민주당 김제지역위원회 원내대표인 최정의(검산동·용지·백구·금산면)시의원에 따르면 그동안 검산소공원 내 놀이터가 단순히 놀이터 개념을 벗어나지 못한 채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하고 있다는 주민들의 여론에 따라 최규성 의원에게 건의, (최규성 의원이) 국비 3억5000만원을 확보, 놀이터를 주민참여형 설계를 통해 생태적인 공간으로 리모델링 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검산소공원 놀이터는 아파트 및 주택 밀집지역에 위치한 공원 내 놀이터로써 기 조성된 노후놀이터를 리모델링, 도심 생태 놀이공간으로 조성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그동안 끊임없이 제기돼 왔다.
내년 5월 경 검산소공원 놀이터 리모델링 사업이 완료되면 인근 부영아파트 및 주공, 진우, 시영아파트 등의 주민들이 수혜를 입을 것으로 전망된다.
최규성 의원은 "검산소공원 놀이터의 노후화로 놀이터가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다는 주민들의 여론에 따라 국비 3억5000만원을 확보,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하여 최선을 다해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