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 신청사 시대가 지난해 10월 열렸으나 아직도 일부 과가 별도의 건물에서 업무를 추진하고 있어 민원인 및 해당과 직원들의 불편이 뒤따르고 있는 가운데 신청사 합류가 왜 늦어지는지 궁금증을 사고 있다.
총 360여억원이 투입돼 지난 2007년 착공된 부안군청 신청사는 부안읍 동중리 기존 청사 뒤편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5층 연면적 1만9784㎡ 규모로 지어져 지난해 10월 무렵부터 청사 신축관계로 부안읍내 5~6곳에 분산배치됐던 실과소들의 입주가 시작됐다.
예술회관내에 있던 군수실·부군실·기획감사실·자치행정과·문화관광과를 시작으로 신청사 앞 기존 청사내 남아있던 의회사무실·종합민원실·재무과·지역경제과·친환경농업과·새만금개발과·환경녹지과·재난안전과, 구 농협건물내 해양수산과 등이 뒤를 이어 지난해 연말 이전 신청사에 둥지를 틀었다.
그러나 구(舊) 소방서와 보건소 건물에 각각 남아 있는 주민지원생활과와 건설도시과 등 2개 과의 신청사 입주가 신청사 시대 개막 1년이 거의 다돼 가는데도 이뤄지지 않고 있다.
이로 인해 민원인들이 헷갈리고 있고 해당과 직원들이 결재 및 회의 참석을 위해 오가는데 불편이 지속되고 있다.
이와 관련 민원인들과 일부 직원들은 신청사 4층에 주민지원생활과와 건설도시과를 위한 공간이 마련돼 있는데다 조직개편이 지난 7월말에 끝났는데도 입주가 왜 늦어지고 있는지 모르겠다는 반응들을 보이고 있다.
이와 관련 관련부서는 "신청사 준공이 10월 28일로 지하주차장 시설과 조경공사 등이 완료되지 않아 일부 과의 입주가 늦어지고 있다"며 "최대한 빨리 합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해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