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4년, 주요사업의 성공적인 마무리와 경제활성화로 풍요로운 순창을 만들겠습니다'란 타이틀로 만들어진 이 만화는 총 4면으로 구성돼 있다.
만화에는 먼저 농업 농촌 건설 분야에서는 사조산업 무 계약재배단지 조성, 기능성 특화작목 육성, 농업인 안전공제 지원, 농촌마을종합개발사업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또 주민복지 분야에서는 사조·제일제당 등 우수기업 유치로 일자리마련, 재래시장 현대화, 군내버스 재래시장 운행, 2012년 도시가스 공급, 옥천인재숙 운영 등을 소개하고 있다.
체류형 관광산업 육성에서는 강천산 군립공원과 온천 연계 개발로 체류형 관광휴양단지 조성, 온천수를 먹는 샘물로 개발해 특산품으로 육성, 장류축제를 통한 순창 브랜드 가치향상, 섬진강현수교와 향가유원지 등 생태관광지 조성, 각종 스포츠대회 개최 등의 내용이 담겨있다.
이와함께 장류와 장수 분야로는 차별화된 장류체험, 국제식품기준에 맞는 위생메주공장 운영, 장류원료 계약재배 확대, 건강장수 웰빙타운 조성, 건강장수분야에 2012년까지 444억원을 투자해 새로운 산업으로 육성하는 등의 내용이 상세히 수록돼 있다.
이에 대해 한 주민은 "군에서 이렇게 많은 사업이 펼쳐지는지 미처 몰랐는데 한눈에 알 수 있게 됐다"고 말했으며 이어 만화를 본 한 향우는 "내고향 순창을 위해 이렇게 열심인 군에게 격려를 보내며 내년 추석에는 더욱더 발전된 고향의 모습이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