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학군단 '최우수 학군단' 선정

전국 108개 대학중 종합 1위

원광대 제128 학군단(단장 대령 장형식)이 '2010 최우수 학군단'으로 선정돼 학생중앙군사학교로부터 부대표창을 받았다.

 

지난 2006년부터 2009년까지 4년 연속 우수학군단으로 선정된바 있는 원광대 학군단은 올해에는 전국 108개 대학 학군단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종합평가에서 종합성적 1위를 차지해 최우수 학군단으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다.

 

매년 실시하는 전국 학군단평가는 훈육, 교육훈련, 우수자원 획득 및 종합관리 등 학군단 운용과 관련된 6개 항목을 종합 평가하게 된다.

 

원광대 학군단은 지난 1년 동안 동·하계입영훈련과 임관고사, 체력검정, 우수자원 획득을 위한 대학과 협조체계 등 평가 준비에 만전을 기해 최우수 성과를 거두게 됐다.

 

특히 원광대 학군단은 올해 육군보병학교 초군과정 1위를 비롯해 하계입영훈련 성적우수 학군단 부대표창 등으로 최우수 학군단 선정이 이미 예견된 상황에서 이번에 최우수 학군단 선정을 확정함에 따라 내년도 학군사관후보생 선발인원 증가 배정 및 여후보생 선발 대학 선정 등에서 좋은 평가 요소를 부여 받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원광대 학군단 장형식 단장은 "명실상부한 전국명문 학군단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며 "이러한 전통을 계속 발전시켜 원광대 학군단이 더욱더 발전할 수 있도록 보다 노력하겠다고"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