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35쪽으로 구성된 '돈버는 농업 부자농촌 이렇게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라는 홍보용 책자에는 지난 1957년 김제군 산업과 농사교도계 설치 이후 현재까지 직제변천사와 분야별 농업 통계를 통해 본 김제 농업의 현황, 첨단농업 실현을 위한 농업기술센터 내의 각종 시설현황, 그간 주요성과, 민선5기 비전과 발전전략, 역점 추진사업, 농업분야 공약사항, 특색 있는 농촌 체험마을 소개, 농업인 편의시책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김성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김제시 전체 시민의 30% 이상이 농업에 종사하고 있으면서도 정작 시민들에게 우리 농업의 현황을 바로 알릴 기회가 없었는데 금번 홍보책자 발간을 통해 타 지자체에 김제지역 농업을 소개하고, 시민들 상호 간 농업에 대한 정보 제공 및 앞으로 발전 방향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에 발간된 홍보책자는 농업 관련 실과 및 각 읍면동 자치센터에 고루 배포, 농업인 교육용으로 활용되고 있으나 농업인들에게는 선거법상 직접 배포하지 못해 아쉬움을 주고 있다.
이에대해 관계자는 "당초 홍보책자를 필요한 농업인들에게 배포할 계획이었으나 선거법상 배포할 수 없어 무작정 배포할 수 는 없다"면서 "필요한 농업인들의 경우 읍면동 자치센터에 가시면 쉽게 구할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