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식 시장, 농어촌공사 동진지사 특강

이건식 김제시장이 13일 한국농어촌공사 동진지사에서 동진진사 직원 및 농업인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로운 김제100년! 새만금 시대를 주도하자'란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이 시장은 이날 특강에서 "본격적인 새만금시대를 맞아 새로운 패러다임 구축으로 새만금 개발에서 소외되어 있는 김제시의 몫을 반드시 찾겠다"고 말문을 연 후 "김제시가 동북아 경제 중심도시라는 꿈이 실현될 수 있도록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5대 핵심과제 및 7대 중점시책을 중심으로 도약해 나가겠으며, 김제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기 위한 끝없는 도전을 여기 모이신 많은 사람들과 함께 펼쳐 나가자"고 말해 박수갈채를 받았다.

 

그는 "민선5기를 맞아 농업 유통회사 설립 추진 및 억대 소득 2000농가 중점 육성, 제2산업단지 조성 등 핵심과제를 추진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형 시드밸리 국립 민간육종연구단지 유치와 정부의 용지 환경개선사업 종합대책 수립 발표의 쾌거를 이뤄냈으며, 일자리창출과 농가소득 증대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대영 동진지사장은 "열정적으로 김제시정을 이끌고 있는 이 시장님과 함께 새로운 김제100년 건설에 우리 농어촌공사 직원들도 적극 협조하고 동참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