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수료식에는 송영선 군수, 박기천 군의장, 전주대 심동희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홍삼가공업체 경영자의 아카데미 수료를 축하하고 앞으로의 꾸준한 역량강화 노력을 격려했다.
'진안홍삼CEO아카데미'는 진안홍삼산업전략사업단의 참여기관인 전주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주축으로 지식경제부, 진안군의 후원으로 지난 1월부터 3개월 동안 이뤄졌다.
이번 아카데미는 홍삼기업 경영자가 갖춰야 할 경영마케팅 역량 증진을 위해 품질경영, 마케팅전략, 스토리텔링, 리더쉽, 경영회계 교육과정이 마련됐고, 매 교육마다 50여명의 홍삼기업 경영자 및 임직원이 참석해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또한 지난 7일과 14일은 금산과 풍기지역 홍삼관련 전문업체를 방문, 국내 홍삼산업 시장을 직접 확인하고 진안홍삼기업의 시설·연구투자, 마케팅 역량 증진에 대한 동기 부여의 기회를 가졌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했던 홍삼가공업체 경영인들은 단순한 교육에서 탈피해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된 점을 높이 샀다.
부가적으로는 매 주마다 가공업체가 모임에 따라 자연스레 진안홍삼산업 정보 교류의 장이 마련되었음에 만족감을 보였다.
최경민 진안홍삼전략사업단장은 "기존의 단기적이고 단편적인 교육에서 벗어난 최초의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홍삼전문 교육을 실시해 그 의의가 크다"며 "앞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이번 교육의 미비한 점을 보완, 진안홍삼업체가 급변하는 산업여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데 큰 역할을 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