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전주대, 정몽준 의원·美 브롬필드대 총장에 명예박사학위

(좌)정몽준 의원, Richard A 총장 (desk@jjan.kr)

전주대(총장 이남식)는 5월 3일 jj 아트홀에서 열리는 개교47주년 기념식에서 정몽준 의원(한나라당 전 대표 최고위원)에게 명예 경영학박사를, Richard A. Levao 미국 브롬필드대학 총장에게 명예 교육학박사를 각각 수여한다.

 

정몽준 의원은 한국의 정치발전에 대한 노력과 스포츠 외교 및 문화발전, 활발한 저술활동을 통한 문화 및 경제발전, 특히, 실질적인 투자를 통한 전북발전 기여가 높이 평가됐다.

 

2002년 월드컵조직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스포츠외교 및 문화발전에 기여한 점과 현대중공업을 군산으로 이전, 1조원 이상을 투자하며 전북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창출, 조선업관련 유관산업 부흥 등 지역발전에 지대한 기여를 한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Richard A. Levao 총장은 브룸필드(Bloomfield)대학 총장으로 재임하면서 글로벌 인재양성에 심혈을 기울였고, 2003년 전주대학교와 학교 간 협력협약을 체결해 한·미 양국의 우호증진을 도모하고, 학생교류에 많은 기여를 했다.

 

특히 방학기간 중 단기 어학연수 등 다양한 학사교류 활동을 실시하여 양교의 문제를 넘어 양국 간의 고등교육 교류에 새로운 이정표를 만들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다는게 전주대측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