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4회 마을축제 성공다짐회

이달 7일 오후 5시 진안군청 강당에서 축제참여마을, 기관·사회단체, 조직위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회 진안군 마을축제 성공다짐대회'가 열렸다.

 

'三百(덧말:삼백)村(덧말:촌) 千里(덧말:천리)香(덧말:향)'란 마을축제 슬로건을 내걸고 본격적인 축제준비에 나선 진안군 마을축제는 현재 전국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송영선)는 금번 축제 준비 관계자들과 'D-20 축제성공다짐대회'를 통해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성공적인 마을축제의 개최를 다짐했다.

 

또한 제4회 진안군마을축제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을 통해 개최소식과 내용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고, 많은 누리꾼들이 '가장 농촌다운 축제', '올 여름 휴가에 가장 가보고 싶은 축제'로 손색이 없다며 자발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을 정도로 폭발적인 반응이 예상된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3개 주민자치위원회와 27개 마을이 참여하는 소규모 마을잔치를 중심으로 일본아야정방문, 목민관클럽방문, 마을만들기전국네트워크모임 등의 학습교류와 진안천낚시체험, 진안고원길걷기, 공정여행체험, 전통악기만들기, 전통수공예품경진대회, 마이라디오 등 다양한 체험 등으로 구성되었다.

 

7월 28일 개막식과 일본아야정장(마이다 미노루)의 초청강연을 시작으로 8월 3일까지 진안군 곳곳에서 개최된다. 문의는 축제조직위원회(☎ 063-433-5995), www.jinanmaeul.com.

 

*삼백촌(三百村) 천리향(千里香)=진안군의 300개 마을이 마을만들기를 통해 살기 좋고, 살고 싶은 마을로 더욱 발전해 나가는 모습이 전국적으로 퍼져나가자는 군민들의 의지를 담은 내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