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전주대 고건 총장·홍정길 이사장 취임식

전주대 제12대 총장에 고건 전 서울대 컴퓨터공학부 교수(63)가 20일 취임했다. 전주대를 운영하는 학교법인 신동아학원 홍정길 제10대 이사장(69) 취임식도 함께 열렸다.

 

이날 오전 11시 전주대 JJ아트홀에서 예배 형식으로 치러진 취임식에는 김완주 전북도지사와 이장무 서울대 전 총장, 정정길 전 대통령 비서실장, 서거석 전북대 총장 등 500여 명이 참석했다. 취임 예배는 김지철 소망교회 목사가 설교를, 김동건 목사가 축복 기도를 맡았다.

 

고 신임 총장은 "전임 총장이 구축해 놓은 높은 대외 인지도와 하드웨어 위에 교육 수요자인 학생 중심 대학으로서 학생 만족도와 대학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홍 신임 이사장은 "기독교 명문 사학으로서 하나님을 섬기고, 교육으로 학생들을 섬기며, 봉사로 이웃을 섬기고, 교제로 서로를 섬기는 학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 신임 총장은 서울대 응용물리학과(학사)와 미국 버지니아대(석·박사)를 졸업했으며, 미국 벨연구소 연구원·국가정보화추진위원회 자문위원·서울대 중앙교육연구전산원 원장과 컴퓨터공학부 학부장 및 학술정보원장 등을 지냈다. 현재는 한국공개소프트웨어활성화포럼 의장과 IT Korea 정책포럼 SW분과 위원장 등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홍 신임 이사장은 숭실대 철학과(학사)와 총회신학교 신학과(석사)를 졸업했으며, 현재 남서울은혜교회 목사로서 학원복음화협의회 고문·(사)남북나눔운동 회장 등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