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원광보건대 외식조리산업과 학생들 전국요리경연 금·은

원광보건대학 외식조리산업과 1학년 학생들이 '2011 전주 비빔밥 축제 전국요리경연대회'에서 금·은상 등 우수한 입상 성적을 거뒀다.

 

'한바탕 전주! 세계를 비빈다'를 주제로 전주 한옥마을에서 열린 이번 경연대회에서 허보미·정미롱 학생 등이 '비빔밥 LIVE'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영진·박태성 학생은 은상을, '한식반찬공모전'부문에서는 금상 및 한식반찬협회장상(이혜지, 정윤미, 박슬기)을, '폐백전시'부문에서 은상 및 풍남문화이사장상(진부경, 한슬기)을, '향토음식'부문에서도 은상(김태홍, 최인한, 정회성)을 수상하는 등 총 6종류의 메달을 획득했다.

 

특히 비빔밥 카나페로 금상을 수상한 허보미·정미롱 학생 등은 이번 대회와 관련해 'KBS 굿모닝 대한민국 - 전주비빔밥 대회 도전기'의 주인공으로도 출연해 대학과 학과 홍보역할을 톡톡히 했다.

 

외식조리산업과 학과장 송경숙 교수는 "1학년 학생들이라 전국규모의 요리대회라는 부담감이 있었을 텐데 그동안 실습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발휘해 줘 대견스럽다"면서 "명실공히 외식조리산업을 선도하는 명문학과로서의 명성을 ㄱ계속 이어갈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광보건대학 외식조리산업과는 2010년 신설된 학과지만 '대한민국요리경연대회', 'WACS국제요리축전' 등 각종 전국 규모 요리대회에서 잇달아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