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당행정 주민제보 홈페이지 통해 받는다

진안군의회 내달 1일~13일

김현철 위원장, 박명석 간사(왼쪽부터) (desk@jjan.kr)

진안군의회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위원장 김현철, 간사 박명석)는 행감(11.14~22)에 앞서 군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주민들로부터 부당행정주민 제보를 받는다.

 

제보 접수기간은 11월 1일부터 11월 13일까지이며, 제보대상은 군정 전반에 대한 위법·부당한 사례, 예산낭비사례, 불합리한 사항, 군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사항, 개선할 사항 등이다.

 

다만, 개인의 사생활을 침해할 우려가 있는 사항, 계속 중인 재판 또는 수사 중인 사건과 관련된 사항, 다른 행정기관에서 감사하였거나 감사중인 사항, 익명으로 제보하는 경우 등은 제보대상에서 제외된다.

 

제보를 하고자 하는 주민은 누구나 진안군의회 홈페이지(council.jinan.go.kr)를 방문해 부당행정코너에 올리거나, 진안군의회 전문위원실에 팩스(063-433-4762), 우편 또는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김현철 위원장을 포함하여 6명으로 구성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는 진안군 사무 전반에 대해 운영실태를 철저히 점검, 위법·부당하거나 불합리한 사항을 찾아내 집행부에 시정·개선토록 강력히 요구할 방침이다.

 

한편 진안군의회는 지난해에도 행감 실시기간동안 도내 시·군의회 최초로홈피를 통해 주민제보를 받아 많은 관심을 끌어모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