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보는 채널 A 주요 프로그램

‘본질에 충실하면서 지상파TV 이상의 품격과 재미를 선보이겠다.’ 1일 개국하는 채널A 프로그램은 이야기 자체의 감동과 재미를 추구하는 정통 드라마와 자연스런 웃음을 선사하는 따뜻한 예능, 국민에 열려있는 교양, 신문의 심층성과 방송의 속보성을 결합한 보도프로그램을 선보인다. 편성도 시청자 생활패턴에 맞춰 메인뉴스를 저녁 8시30분에 편성하고, 미니시리즈 드라마는 저녁 9시대에 선보인다.

 

 

△ 보도

 

채널A 뉴스는 심층보도를 위해 ‘1분 30초’로 획일화된 기존 방송 뉴스의 틀을 깬다. 평일에는‘굿모닝 채널A’(오전 6시), 국내외 경제와 기업 뉴스에 초점을 맞춘 ‘채널A 뉴스와 경제’(낮12시 10분), 전북일보 등 한국지방신문협회 9개 지역 신문기자들이 참여하는 ‘채널A 뉴스 네트워크’(오후 5시40분), 메인뉴스인 ‘뉴스 830’(저녁 8시30분), ‘채널A 한밤뉴스’(밤 12시10분)가 방송된다.

 

 

△ 교양·다큐

 

채널A는 내년 1월부터 매일 오전 ‘생방송 지금 해결해드립니다’를 방송한다. 5000만 국민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21세기의 신문고를 콘셉트로 ‘소비자 고발’, ‘생로병사의 비밀’ 등을 제작한 이영돈 PD와 국가대표 아나운서 정은아가 함께한다. 또 평일 오전 8시에는 ‘생방송 김성주의 모닝카페’가 매일 오후에는 뷰티, 패션, 인테리어, 건강 등의 주제를 갖고 ‘다섯 남자의 맛있는 파티’가 오후 8시에는 장애 때문에 안락사 위기에 놓인 반려 동물을 입양해 키우고, 자식처럼 돌보는 이웃들의 얘기를 담은 ‘너는 내 운명’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이밖에 개국 기념 3부작 다큐 스페셜과 금요일 밤에는 ‘생방송 친절한 의사들’이 방송된다.

 

 

△드라마·예능

 

드라마와 예능은 캠버스와 이젤을 모티브로 한 CI 로고처럼 기존의 틀을 깨는 파격과 신선함을 무기로 한 콘텐츠가 가득하다.

 

매주 화요일 밤 10시 30분에는 최양락 남희석 심현섭 등 선배 개그맨과 김늘메 장재영 이동엽 등 후배들이 한 무대에서는 버라이어티 개그쇼 ‘개그시대’가, 일요일 오후 6시 40분에는 이만기 양준혁 이봉주 심권호 우지원 김세진 김동성 등 국내 스포츠계의 레전드들이 총 출동해 현직 국가대표와 맞대결을 펼치는 ‘불멸의 국가대표’가 안방극장을 찾아간다.

 

또 김수미가 메인 MC를 맡고, 신현준 탁재훈 사강이 참여하는 ‘김수미의 쇼킹’과 박미선 김신영이 진행을 맡은 ‘음치들의 반란, 앙코르’, 이수근과 박지윤이 진행을 맡은 ‘바꿔드립니다’가 시청자를 찾아간다.

 

이와 함께 채널A는 억지설정과 극단적 대결의 막가파식 구성에서 벗어나 이야기 본연의 힘으로 승부를 건 드라마를 제작, 방송한다. 시대의 명암을 객관적으로 그려낼 특별기획 ‘인간 박정희’와 강원도의 외딴 산골을 배경으로 가족 간 원망과 상처, 화해가 따스한 시선으로 그려질 ‘천상의 화원’, 국내 첫 시추에이콤(시추에이션 드라마+로맨틱 코미디) ‘컬러 오브 우먼’, 한국판 위기의 주부들 ‘해피앤드’, ‘총각네 아채가게’ 등이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