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군에 따르면 군민이 체감하는 맞춤형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해 지난 12일부터 20일까지 군·읍면 민원실과 인·허가부서 방문민원인을 대상으로 민원행정에 대한 주민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조사에서 총 267명이 설문에 응답했으며, 기본사항·민원편리성·친절도·신속성·공정성·민원 만족도와 불편 및 개선사항 등 16개 항목에 대한 주민 만족도를 평가했다.
조사결과 응답자의 84.3%가 만족하다고 응답했으며, 분야별로는 민원처리 친절도 87.7%, 신속성 85.8%, 공정성 88.4%, 민원 만족도 84.7%로 대체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개선돼야 할 사항으로는 민원처리 간소화, 편의시설(주차장) 확충, 민원창구 담당자 근무복 착용, 민원안내 도우미제 운영 등이 지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