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마디칼 칼슘 - 패각 칼슘 이온화, 골다공증 개선

▲ 전훈 교수

마디칼 칼슘 정제에는 일본 가이오사의 이온화한 패각 칼슘을 주성분으로 황금, 울금, 홍화씨, 오가피, 뽕나무, 서양산사자 추출물 및 망간, 아연, 비타민 D, E 등이 함유됐다. 갱년기에 발생하는 골다공증을 개선시킴은 물론 성장기 어린이의 뼈의 발육 및 치아 형성, 또 신경과 근육기능 유지 등의 개선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헬스케어기술개발사업단(교육과학기술부 지원 사업) 연구비 지원을 받아 우석대학교 약학대학 전 훈 교수가 연구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헬스케어기술개발 연구팀은 현재 시판되고 있는 칼슘제의 체내 흡수 시 문제가 되는 칼슘의 흡수력을 보다 증진시키기 위해 패각을 이온화하는 등 원천기술을 도입, 보다 빠르게 그것도 다량으로 흡수시키는 데 성공했다.

 

상품명도 기억하기 쉽게 뼈 마디마디가 쑤신다고 표현할 때의 뼈 마디에 칼슘을 합성어로 하여 '마디칼'이라 명명했으며, 일일 1~2회 2정씩 물과 함께 복용하거나 씹어서도 복용할 수 있는 제형으로 개발했다.

 

골다공증은 뼈의 성장에 기본이 되는 뼈 기질이 적게 만들어지거나 뼈의 칼슘이 크게 감소해 발생하는 질병이다. 이 병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의 분비가 감소돼 정상 대사기능이 변화되는 폐경기 뒤의 여성에게 흔히 발생하지만, 영양부족이나 활동의 감소에 의해서도 생길 수 있다.

 

또한 노화가 빨리 진행되는 사람에게 있어서는 더욱 더 골밀도의 감소가 심해져 골다공증 또는 골연화증으로 인해 쉽게 골절이 발생하거나 골절 후의 재생 및 재결합에 어려움을 겪기도 한다.

 

여기에 황금, 울금, 홍화씨, 오가피, 뽕나무, 서양산사자 추출물 및 망간, 아연, 비타민 D, E 등을 추가함으로써 면역기능을 증강시킴은 물론 항산화작용 및 항염작용을 보강해 기존 제품과 차별화되는 우수한 제품으로 만들어졌다.

 

마디칼 칼슘 정제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부터 건강기능성식품으로 허가를 받아 현재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