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명품수박 출시전에서 대상을 받은 신건승씨의 하우스를 찾은 이 군수는 모종을 직접 정식하며 저온기 포장관리, 주야간 온도편차에 따른 관리방법 등 재배기술을 익혔다.
이 군수는 "군의 대표 브랜드인 고창수박의 명성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재배 농가의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며 "서로 한마음 한뜻으로 동반자라는 의식을 가지고 최고의 명품수박을 생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 "지난 1월부터 명품수박단지 농가를 대상으로 포장관리 및 재배기술 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수박 정식 이후 하우스 온도, 환기 등 철저한 관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은 2012년 농촌진흥청 사업인 '비교우위 및 탑과채 2단계 사업'에 선정되어 30㏊규모로 명품수박단지를 조성, 최고 품질의 명품수박을 생산할 계획이며, 6월 수확기에 출시전을 마련하여 전국에 고창수박의 우수성을 알릴 방침이다.
한편 군은 2012년 농촌진흥청 사업인 '비교우위 및 탑과채 2단계 사업'에 선정되어 30㏊규모로 명품수박단지를 조성, 최고 품질의 명품수박을 생산할 계획이며, 6월 수확기에 출시전을 마련하여 전국에 고창수박의 우수성을 알릴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