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4월 17일 전주를 시작으로 이달 3일 익산에 이어 세 번째로 개최되는 정읍시 그랜드취업박람회는 정읍지역에서 최초로 개최되는 대규모 취업박람회로 총 21개 기업이 참여한다.
시에 따르면 업체 현장 참여율이 높은 가운데 특히 LS엠트론, 하림, 대우전자부품, 캐스코 등 전북권 대표기업이 대거 현장에 참여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박람회는 채용관을 중심으로 취업컨설팅관, 취업지원관 부대행사관 등 매우 다채롭게 운영된다.
컨설팅관에서는 이력서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 이미지메이크업 및 창업컨설팅이 진행되며, 부대행사로 이력서용 무료사진 촬영관과 온라인 입사지원을 위한 인터넷활용관 등이 운영된다. 이에 따라 이력서용 무료사진관을 이용할 구직자는 필히 정장차림으로 와야 한다.
특히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는 이번 정읍시GRAND 취업박람회의 공식홈페이지(//grand.1577-0365.or.kr)가 지난달 14일부터 오픈이 되어 현재 운영중이다.
홈페이지는 각 지역별로 오프라인 참여기업 및 온라인 참여기업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게 구성돼 있다.
현장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들은 행사당일 정장차림과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지참하고 행사장에 오면 바로 서류전형에서부터 면접까지 원스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