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를 대표하는 한옥마을을 배경으로 두 집행위원장이 각각 해금과 꽹과리를 들고 친근한 미소로 관객들을 맞이하는 모습으로 표현됐다.'전주세계소리축제' 라는 타이틀 위에는 신명나는 축제 분위기가 오버랩 되면서 다양한 축제 한 마당이 펼쳐지는 것 같은 느낌을 전한다는 취지다.
다채로운 색상을 넣되 절제된 색감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연출한 것도 포인트 중의 하나. 전통과 현대적인 감각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디자인 되었다.
조직위는'소리 한 상 가득'이 2012 전북방문의해 슬로건(맛과 멋이 한 상 가득)에서 모티브를 얻어 정해진 주제를 살려 전북방문의해를 알리는 데도 일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티저 포스터 이미지는 각종 홍보물에 응용되며, 축제 전까지 전주, 군산, 익산 등 주요 도시에 게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