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민 행정민원 만족도 '84.3%'

郡, 민원인 300명 조사

순창군민이 느끼는 행정민원처리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군이 지난 13일부터 20일까지 민원행정에 대해 군.읍면 민원실과 인·허가 부서 방문 민원인 300명을 대상으로 기본사항·민원편리성·친절도·신속성과 공정성·민원 만족도·불편 및 개선사항 등 16개 항목에 대한 주민만족도를 평가했다.

 

조사결과 응답자의 86.4%가 만족하다고 응답했으며, 분야별로는 민원처리 공정성 94.7%, 투명성 93.6%, 친절도 93%, 민원 만족도 91.7%, 신속성 90.3%순으로 대체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반면 개선되어야 할 사항은 냉난방시설 등 민원실 환경개선, 민원처리 간소화 및 신속 정확한 민원처리, 주차장 등 편의시설 확충, 민원창구 공무원 친절마인드 함양 등이 지적됐다.

 

군 진영무 민원담당은 "이번 조사에서 나타난 주민불편사항 및 개선사항은 종합적으로 검토해 민원행정업무 추진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이를 통해 군민이 체감하는 고객감동 서비스를 실현함은 물론 친절하고 신속.정확한 민원처리를 위해 지속적인 친절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