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의 우수 관광자원 우리가 알릴게요"

여행블로거 기자단 순창 방문…관광·여행·맛 등 홍보키로

▲ 지난 7일 순창을 방문한 여행블로거 기자단 회원들이 섬진강 장군목을 산책하기에 앞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순창군
'2012 전북방문의 해'를 맞아 여행블로거 단이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순창을 찾았다.

 

여행블로거 단은 다음, 네이버, 야후 등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 여행 블로거들의 자발적인 모임으로, 팸투어에 참가한 후 각자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에 관련 기사를 올려 문화, 관광, 여행, 맛집, 명소 등을 알린다.

 

이들 여행블로그 운영자 4000명의 회원으로 이뤄진 이 모임은 젊은 여행객들에게 영향력이 크고 온라인상의 홍보 폭이 넓고 속도가 매우 빠른 것이 특징이다.

 

단은 먼저 강천산군립공원을 방문해 비룡폭포, 구장군폭포, 황토맨발산책로를 체험하고, 쌍치로 이동해 선비길과 훈몽재를 산책했다.

 

다음날은 전통고추장민속마을과 옥출산 산책로, 장군목을 방문해 섬진강 거북이 길과 장군목을 산책하며 역사가 깊은 요강바위에 감탄하는 모습을 보였다.

 

군 관계자는 "순창고추장투어를 시작하면서 다양한 형태의 관광홍보에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이번 여행단 팸투어는 홍보효과 파급이 매우 커서 순창의 브랜드 가치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