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에서는 산림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매년 본청과 소속·산하 기관을 대상으로 민원 만족도, 전화친절도 분야에 대해 전문 조사기관에 의뢰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서부지방산림청은 민원만족도 분야에서 90.7점으로 전 기관에서 1위를 차지했다. 부서별 순위에서도 소속 기관인 영암국유림관리소가 1위를 달성했다.
또전화친절도 분야에서는 96.8점으로 2위를, 부서별 순위에서는 소속 운영과가 전체 1위를 차지했다.
그 동안 서부지방산림청은 민원인에게 질 높은 산림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체 교육은 물론 전문강사를 초빙해 친절교육을 받는 등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서부지방산림청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에 만족하지 않고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민원을 처리해 국민이 신뢰하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