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의회 하반기 국내연수 실시

의원 역량 강화 중점

김제시의회(의장 임영택·사진)가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2박3일간의 일정으로 강원도 속초에서 전 의원(14명) 및 관계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행정사무감사 및 예산안 심사기법 등에 대한 하반기 국내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의정전문 연수기관인 현대지방의정연구원에 의뢰, 오는 11월 말 부터 시작되는 제2차 정례회를 앞두고 행정사무감사와 예산안 심사에 대한 전문적이고 실무적인 지식을 사전에 습득, 의원들의 역량을 강화시킬 목적으로 실시된다.

 

연수 첫날에는 김회창 교수(인천대 행정대학원)로부터 행정사무감사에 대한 절차와 방법 등에 관한 실무기법을 사례중심으로 청취하고, 2012년 행정사무감사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는 정책감사를 하기 위한 토론의 시간을 갖게 된다.

 

둘째 날은 현대의정연구원 전임교수로 부터 효과적인 의정활동을 위한 스피치 리더쉽 교육 및 DMZ 박물관과 설악산 주변 역사안보시설 등을 견학할 예정이다.

 

임영택 의장은 "의례적인 연수가 아닌 짜임새 있는 연수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면서 "전문·실무적인 연수를 통해 의원들의 역량이 강화되면 결국 의회 본연의 기능인 집행부 견제와 감시가 더 충실해질 것으로 생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