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장터는 전북 지역 후계농업경영인들이 올 한해 정성껏 키워낸 농·특산물을 서울 시민들에게 선보이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한국농업경영인 전라북도연합회 주최로 도내 14개 시·군 연합회가 참가했다.
이 기간 부안쌀 통합브랜드 '천년의 솜씨'가 조기에 동이 나고 곰소젓갈 역시 도시민들로부터 높은 관심 속에 판매됐다. 또 찰보리쌀 등 잡곡과 오디제품 등도 큰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판매로 1000만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면서 전년도 보다 2배 가량 많은 소득을 올렸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부안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친숙하게 다가서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김이정 한국농업경영인 부안군 연합회장은 "부안지역 농업경영인들의 적극적인 참여 속에서 부안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판매를 통해 많은 소득을 올릴 수 있었다" 며 "앞으로도 더 많은 판매기회를 통해 생산자와 소비자가 모두 만족하는 장터 만들기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