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추워요…건강 조심

도내 동부권 아침 영하권…금요일 눈·비 소식

전북지역은 이번 주 내내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특히 20일 아침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릴 것으로 보여 출근길 옷차림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19일 전주기상대에 따르면 이번 주(20~25일) 전북지역은 차가운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구름이 끼고, 금요일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릴 것으로 보여 추운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또 26일에도 비소식이 예보돼 있어 당분간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다.

 

20일 아침 전북지역은 영하 4℃에서 0℃의 분포를 보이겠다. 지역별로는 임실이 영하 4℃로 가장 낮겠으며, 무주·진안·장수 영하 3℃, 남원 영하 2℃, 익산 영하 1℃, 전주·군산 0℃ 등이다.

 

기상대 관계자는 "20일 전주를 비롯한 전북지역은 평년기온 보다 다소 낮은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내륙지역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릴 것으로 보인다"고 전망했다. 이와 함께 바다의 날씨는 21일과 25일 1~2m, 22일과 24일은 1~3m로 다소 낮겠다. 하지만 비가 내릴 것으로 보이는 23일에는 2~4m로 파도가 다소 높게 일겠다.

 

전주기상대 관계자는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다 23일에는 비 또는 눈 소식이 있어 주말까지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며 "건강관리와 시설물 관리에 주의가 필요하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