⑦ 삼화웰빙 '가시오가피 양파즙' - 칼슘·철분 함유한 기능성 음료

원광대와 산학협력 통해 개발 벤처기업 인증·탑마루 선정도

참살이(웰빙·well-being) 식품이 각광을 받는 가운데 양파즙이 인기를 얻고 있다. 양파는 동의보감에서 '오장(五臟)의 기(氣)에 두루 이롭다'고 할 만큼 내장의 기능을 원활히 하는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익산시 여산면 (주)삼화웰빙(대표 송완식)이 내놓은 '가시오가피 양파즙'은 원광대 한의학과 이호섭 교수와 함께 만든 제품으로 칼슘·철분·탄수화물과 퀘르세틴 등 영양성분을 함유해 기존 양파즙과 차별화를 이뤘다.

 

'바이(BUY) 전북'제46호이기도 한 가시오가피 양파즙 등 다양한 양파즙 제품으로 (주)삼화웰빙은 지난 2010년 5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온라인과 전화로 구매하는 일반 소비자와 기업·단체의 대량 주문 등으로 지난해에 5억500만 원, 올해는 5억5000만 원의 매출액을 올려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송완식 대표(66)는 고혈압·당뇨 등 자신의 지병에 양파즙이 효능을 보이자 지난 2008년 창업을 결심했다. 전북도의 바이전북과 함께 중소기업진흥공단의 벤처기업 인증과 익산시 공동 브랜드인 탑마루에 선정되기도 했다.

 

송 대표는 "바이 전북과 같은 지역 인증이 브랜드 인지도에서 다소 취약한 점이 아쉽다"며 "온·오프라인을 통해 보다 널리 알려진다면 전북와 기업들이 윈윈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그는 "기능성 음료뿐 아니라 현재 소스 분야로 제품을 다양화하고 있다"며 "내년에 상품화해 출시한다면 차기년도 매출액은 올해 대비 20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