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국제영화제 '프로젝트 마켓' 새단장

극영화·다큐멘터리 피칭 공모

(재)전주국제영화제(집행위원장 고석만)의 전주프로젝트마켓(Jeonju Project Market) 프로그램인 전주프로젝트프로모션(Jeonju Project Promotion, 이하 JPP)이 새롭게 단장돼 공모에 들어갔다. 올해로 5회째 맞는 전주프로젝트 프로모션은 참신하고 재능있는 영화인을 발굴하고 한국 영화 제작 활성화에 기여할 목적으로 만들어져 영화산업 관계자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올 공모는 '극영화 피칭'과 '다큐멘터리 피칭' 두 부문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해'프로듀서 피칭'에서 이름을 바꾼'극영화 피칭'은 재능있는 영화기획자와 참신한 디지털 장편 극영화 발굴을 목적으로 하는 프로젝트. 명칭 변경과 함께 형식과 공모 범위를 확대했다.

 

기존 사업이 기획 발굴 단계에 집중했다면 올해부터는 제작을 실질적으로 돕기 위해 (사)전주영상위원회와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의 지원을 하나로 묶었다. 최종 선정된 최우수상 1편은 제작지원금 1000만원을 받게 되며, 촬영 단계에서 카메라와 스튜디오 이용 50% 할인, 후반 작업 단계에서 디지털 색보정과 음향 마스터링 50% 할인, 영어자막 제작 지원을 받을 수 있게 했다. 2013 JPP 다큐멘터리 피칭은 신선한 장편 다큐멘터리 프로젝트를 발굴해 투자 제작과 배급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된 취지를 살려 역시 영화제작에 실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혜택을 강화했다. 최우수상 1편은 1000만원의 제작지원금과 (재)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제공하는 카메라 대여 및 음향 마스터링 편집 등 현물지원 50% 할인, (주)푸르모디티에서 제공하는 영어자막 서비스 등을 지원한다.

 

두 부문 모두 관객상 1편에 현물 1000만원이 지원돼 총 5000만원 상당의 제작지원이 이루어진다. 수상작 공모는 2월18일부터 2월 22일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