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단의 주요 활동분야는 결식아동·독거노인 반찬조리 및 배달·배식 등 사회복지시설과 농촌마을 자매결연을 통한 정기적인 봉사활동, 교통질서 캠페인·주차안내·나무심기 등 자연보호활동, 컴퓨터·외국어 등 기능훈련 지도 및 공부방 학습 지도, 재난재해지역 등 긴급 구호활동 등이다.
지난 2010년 만들어진 봉사단은 각종 봉사활동과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봉사단은 노인·장애인·영아시설 등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생필품을 전달하고, 시설내부 청소 및 말벗되기, 돌보미 등의 봉사활동 하고 있다. 또 전주천 산책로와 순창 강천산 등산로에서 환경정화 활동을 벌이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김장김치를 담가 전달하는 등 소외된 이웃들을 돕는데 앞장서고 있다.
이와 함께 건강관리협회의 지원을 받아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으며, 여러 기관과 연계해 겨울철 홀로 지내는 노인들에게 사랑의 연탄 나눔 운동도 전개하고 있다.
또 전주 연화마을과 '1사1촌 자매결연'을 맺고, 마을에서 생산한 쌀과 채소, 과일 등을 구매해 지역아동센터 등에 기부하기도 한다.
봉사단은 지난해에만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 모두 6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고,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시설 및 북한이탈주민 가정에 1100여만원 상당의 생필품과 성금을 전달했다.
이 밖에 독거노인·차상위계층·기초생활수급자 가정에 연탄 1만5000장을 전달하는 등 나눔을 실천했다.
이처럼 봉사단은 소외된 이웃과 아픔을 함께하며 이들이 희망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