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지평선축제 아이디어 공모

농경문화 창의적 행사 등 내달 15일까지

▲ 김제지평선축제 제전위원회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축제 행사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사진은 지난해 축제 때 횃불퍼레이드 모습.
'2013년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된 김제지평선축제가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가운데 창의적인 아이템 발굴과 전 국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아이디어 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지평선축제제전위원회(위원장 정희운·이하 제전위)에 따르면 금년 10월2일부터 6일까지 개최될 예정인 제15회 지평선축제가 2013년 대한민국 대표축제에 선정된 만큼 10만 김제시민과 국내·외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대동한마당 행사로 만들어 가기 위해 농경문화 소재성에 맞는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행사, 주변 관광지와 연계한 주민 소득창출 행사 등 다양한 의견을 폭 넓게 수렴할 계획이다.

 

이에따라 제전위는 지평선축제 아이디어를 공모하기로 하고, 오는 3월15일까지 지평선축제 홈페이지(http://festival.gimje.go.kr) 및 자유게시판, 우편, 팩스 등을 통해 제안서를 받는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대상 1명에게는 100만원, 최우수상 1명은 70만원, 우수상 2명은 각각 50만원 상당의 김제사랑상품권, 장려상 20명에게는 지평선쌀을 각각 상품으로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