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백구면 4개 초등 연합 체육대회

▲ 3일 김제 부용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열린 백구면 관내 4개 초등학교 연합 체육대회에서 학생들이 달리기를 하며 즐거워하고 있다.
김제시 백구면 관내 4개 초등학교는 지난 3일 부용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연합 체육대회를 실시했다.

 

이번 체육대회는 소규모 학교 교육여건 개선과 교육과정 공동 운영 등을 통해 학교 교육력을 높여 행복한 교육 공동체를 만들기 위한 학교군 운영사업 일환으로 개최됐으며, 학생은 물론 지역민들까지 함께 하여 지역사회가 하나되는 뜻 깊은 행사였다는게 지역민들의 전언이다.

 

이날 행사에는 치문초(교장 강호연)·부용초(교장 이학구)·난산초(교장 이준만)·백구초(교장 서인석) 등 4개 학교가 참여했으며, 초등학생 및 유치원생 212명과 학부모 170여명, 지역사회 인사 20여명 등이 참석했다.

 

서가영(부용초 6년)양은 "이웃 학교 친구들과 함께 하니 더욱 재미있고 신난다"면서 "내년에는 중학교에 들어가 참가할 수 없지만 좋은 추억으로 가슴에 새기겠다"며 좋아했다.

 

학부모 김진호씨(난산초)는 "우리 아이가 농촌 소규모 학교에 입학하면서 많은 사람과 함께할 수 있는 경험이 부족할까봐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지역사회가 함께 하는 행사가 열려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체육대회뿐만 아니라 다양한 행사들을 같이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