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랜드 가치 24조…세계 30위로 껑충

올해 세계 주요기업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삼성의 성적이 비약적으로 상승하면서 세계 30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인 밀워드 브라운이 세계 주요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산정해 21일 발표한 '2013년 브랜드Z 100대 기업'에 따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214억 400만 달러(약 23조8천억원)로 전년도 141억6천400만 달러에 비해 51% 상승했다.

 

이에 따라 삼성의 브랜드 순위도 지난해 55위에서 25단계 상승한 30위를 기록했다.

 

조사대상 주요기업 중 브랜드 가치 1위는 1천850억7천100만 달러를 기록한 애플로 집계됐다. 그러나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작년에 비해 1% 상승하는데 그쳤다. 지난해 3위를 차지했던 구글은 올해 브랜드 가치가 5% 상승한 1천136억6천900만 달러를 기록, 순위도 2위로 올라섰다. 이어 IBM, 맥도널드, 코카콜라가 각각 1천125억3천600만 달러, 902억5천600만 달러, 784억1천500만 달러 등으로 각각 3∼5위를 차지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