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가 지난해 업계에서 원 카드 바람을 불러 일으켰던 'KB국민 혜담카드'의 후속작 'KB국민 혜담Ⅱ 카드'로 인기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원 카드는 카드 한 장으로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을 말한다.
지난 4월 출시한 KB국민 혜담Ⅱ 카드는 전월 이용실적 조건을 크게 완화하고, 상품 구조도 최대한 단순화해 많은 고객들이 쉽고 편리하게 원 카드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구체적인 혜택은 전월 이용실적이 30만 원 이상인 경우 전 가맹점에서 0.8% 청구할인과 맥스무비 홈페이지를 통해 영화 예매시 1일 2매까지 매당 3500원 할인(월 4매, 연 10매)된다. 또 롯데월드 어드벤처 자유이용원 50%(회원별 기준 일 1매, 월 2매, 연간 5매), 에버랜드 페스티벌 월드 자유이용권 50%(카드별 기준 일 1매, 회원별 기준 연간 10매), 캐리비안베이 입장권 30%(카드별 기준 일 1매) 등의 할인혜택이 제공된다.
KB국민 혜담Ⅱ 카드는 또 전월 이용실적에 관계없이 전 가맹점에서 5만원 이상 이용 때 2~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할부 이용에 따른 수수료 부담을 경감해준다. 연회비는 골드등급을 기준으로 국내전용은 5000원, 국내외겸용은 1만원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혜담Ⅱ 카드 출시로 고객이 필요한 혜택을 자유자재로 선택할 수 있는 원 카드 상품과 모든 가맹점에서 한 장의 카드로 균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원 카드 등 두 가지 형태의 상품 라인업을 구축함으로써 원 카드에 대한 고객과 시장의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고객의 선택권도 넓히게 됐다"고 말했다.
앞서 KB국민카드는 지난해 2월 KB국민 혜담카드를 시장에 선보이며, 카드 업계의 기존 상품 및 영업 관행에서 과감히 탈피한 원 카드 전략으로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고 있다.
고객의 요구를 한 장의 카드에 수용해 합리적인 카드 사용을 유도할 수 있도록 한 KB국민카드의 원 카드 전략은 고객은 물론 카드업계 전반에 큰 반향을 일으키며, 지난해 카드업계 최대 화두이자 히트상품 중의 하나로 손꼽히기도 했다.
KB국민 혜담카드로 촉발된 원 카드로의 상품 패러다임 변화를 통해 고객들은 다양한 혜택을 받기 위해 더 이상 기존과 같이 여러 장의 카드를 발급 받을 필요가 없게 됐다. 또 카드사들도 발급 관련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등 기존 영업 관행에 일대 변혁이 일었다. 실제 KB국민 혜담카드 출시 이후 카드업계에서는 이와 유사한 원 카드 개념의 상품들이 연이어 출시되는 등 KB국민카드의 원 카드 전략 따라하기가 카드업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