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님의 뽕' 축제 8월 1일 부안댐 광장서 팡파르

▲ 제5회'님의 뽕' 축제가 오는 8월1일부터 5일까지 부안댐 광장에서 뽕 관련 50개 업체 100여종의 식품이 전시되는 가운데 열린다.
부안서림신문(대표 이석기) 주최, 부안군과 한국수자원공사 부안권관리단(단장 김윤구) 후원으로 서림신문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제5회'님의 뽕' 축제는 오는 8월1일부터 5일까지 부안댐 광장에서 개최된다.

 

부안을 찾은 피서객들에게 해풍을 맞고 생산된 100여종의 뽕 관련 식품이 전시판매되며 물론 각종 체험장을 마련, 보고 즐기는 축제로 준비되고 있다.

 

뽕 관련 50개 업체 100여종의 식품을 전시 홍보하게 될 '님의 뽕' 축제는 이곳을 찾은 피서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각종 이벤트를 마련하고 뽕 제품을 선사할 계획이다.

 

얼음속 뽕주 찾기와 뽕주스 빨리먹기, 뽕바르고 댄스, 뽕제품 이름 부르기, 뽕제품 가격 맞추고 무게 알아맞히기, 누에 물풍선 맞히기 등 각종 이벤트 경기는 이곳을 찾은 피서객들의 폭소를 자아내게 할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다.

 

특별공연은 1일 첫날 전북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7080밴드 '어게인'의 '개막공연'에 이어 2일과 3일에는 지난해 공연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노래나무'와 '핑크밴드'의 공연이 펼쳐지고, 4일과 5일에는 호남 최고의 청소년밴드 '여우별'의 공연이 있으며 야간에는 한국영화 특별 상영한다.

 

'님의 뽕' 축제는, 최근 타 시군 자치단체에서 "뽕은 부안의 것만이 아니다"라며 '뽕나무 식재'와 '뽕 관련 상품 생산'을 서두르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뽕'의 이미지를 부안이 선점하기 위해 준비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