숯불애장닭은 26년 역사를 가진 외식문화기업 놀부NBG와 유행을 타지 않는 메뉴인 닭갈비가 만난 대표적 케이스로, 서울의 천호직영점이 12개 테이블 만으로 일 최고 355만원의 매출을 올려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 최근 오픈한 광주 전남대점, 대구 시지점 역시 200만원 가까운 일매출을 올리는 등 숯불닭갈비 브랜드가 대박 매출을 기록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숯불애장닭은 철판에 볶아 먹는 기존의 닭갈비와 달리 숯불에 직접 구워먹는 방식으로 메뉴를 차별화했다. 미리 초벌구이 된 닭갈비를 숯불에 추가로 굽기 때문에 기름기가 쏙 빠져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