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박람회 참석 전 기업정보 파악해야

2013년 하반기 전라북도 그랜드 취업박람회가 오는 24일 익산 원광대학교 문화체육관을 시작으로 29일 전주대학교 희망홀 마지막으로 11월 13일 군산 월명체육관에서 릴레이로 개최된다. 이번 취업박람회는 도에서 이뤄지는 마지막 취업행사로 구직자들의 많은 호응과 참여가 필요하다.

 

흔히 집을 구할 때는 발품을 팔지만 정작 취업을 할 때 발품을 파는 사람들을 보지 못한 것 같다. 많은 직장인들이 공감을 하겠지만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보다 직장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많은 것이 사실이다. 이렇게 중요한 직장인데 많은 구직자들은 인터넷으로 채용공고 한번 살펴보고 온라인 입사지원만 클릭하면 된다고 생각을 하는데 그것은 옳지 않다. 만약 그 기업에 입사지원을 하고 싶다면 내가 가지고 있는 정보력을 총동원을 해서 그 기업에 대해 살펴보고 분석해봐야 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도 도내 대기업 및 유망 중소기업이 행사장에서 직접 서류전형 및 면접까지 진행을 한다. 박람회를 그냥 박람회로 끝낼 것이 아니라 먼저 전략이 필요하다. 어떤 기업이 이번 박람회에 참여를 하는지 꼼꼼히 살펴보고 내게 맞는 기업이 있는지 리스트 업을 해야 한다. 그리고 앞서 말 한대로 지원할 기업의 주 생산품은 무엇이며, 동종업종에서의 위치는 어떤지 살펴보고 직무에 대해서도 파악을 해야 한다. 이번 박람회 공식 사이트에서 일단 기본 정보부터 살펴보는 것이 좋다(http://grand.jobkorea.co.kr)

 

(주)잡코리아 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