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전화 친절도 조사는 도교육청이 전화 친절 서비스 응대 수준을 측정하고, 고객 중심의 서비스 마인드를 확립하기 위해 실시했다.
조사는 지난 11월 중 도교육청 각 실과와 지역교육청을 대상으로 수신의 신속성, 수화요령, 응대의 신속성, 고객만족도, 답변의 정확성과 친절성 등 9개 항목에 대해 평가했으며 순창교육지원청은 14개 지역교육청 중 종합점수 92.7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김 교육장은“이번 전화친절도에서 1위를 하게 된 것은 평소 청렴하고 민원인에 대해 진심을 다하는 직원들의 실천 덕분으로, 앞으로도 교육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