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군에 따르면 2013년 민원처리 마일리지제 운영결과 2일 이상 유기한 민원 313종 8293건에 대해 총 법정처리기간 4만8338일에서 1만7159일이 단축된 3만1179일이 소요됐다.
‘민원처리 마일리지제’는 민원사무 법정처리기한 보다 실제 처리일이 짧을 경우 단축한 기간을 개인별 마일리지 점수로 적립한 후 1년간 누적점수가 가장 많은 직원을 선정해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제도다.
군 관계자는 “빠른 민원처리와 인센티브, 1석2조의 민원마일리지 제도를 운영하여 신속하고 친절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군민 생활과 밀접한 민원을 최우선적으로 처리하는 고객 만족의 행정서비스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