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신규 공무원 직무교육 실시

▲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고창군 신규 공무원 36명이 선운산유스호스텔에서 직무교육을 받고 있다.
고창군은 신규 공무원 36명을 대상으로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선운산유스호스텔에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선임 공무원들의 풍부한 경험과 연륜을 통한 직무능력 향상을 기하고, 지역에 대해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군정 주요사업장 및 관광지를 탐방하는 일정으로 진행됐다.

 

첫날 이강수 군수는 ‘고창의 미래와 공직자의 역할’을 주제로 한 특강에서 “민원 발생 시 꼭 현장을 방문해 놓치는 부분이 없도록 세심하게 챙기고, 공복으로서 매사 업무처리에 있어서 청렴을 기준으로 삼으며, 사회적 약자가 억울하게 피해 보는 일이 없도록 배려할 뿐만 아니라 직장, 가정, 사회에서 매사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긍정적인 마인드로 생활해 주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번 직무교육은 정책기획담당의 ‘군정운영방향 및 시책사업’, 자연생태보전담당의 ‘생물권보전지역의 이해 및 발전방향’, 법무감사담당의 ‘고창군공무원 행동강령’, 관광진흥담당의 ‘관광현황과 발전방향’, 고창군공노조위원장의 ‘공무원노조의 이해와 협력’ 등 담당급 공무원이 구체적인 사례를 들어가며 새내기 공무원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됐다. 또한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고경훈 수석연구원의 ‘정부3.0 개념과 방향’, 광주여대 항공서비스학과 최이슬비 교수의 ‘공직자 친절교육’ 등을 실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