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설 연휴 동안 자동화기기(CD·ATM)를 제외한 인터넷뱅킹, 스마트(모바일)뱅킹, 텔레뱅킹을 통한 금융거래(조회·이체·카드·외환 등)는 이용할 수 없게 된다.
그러나 자동화기기를 통한 현금 입·출금거래 및 이체거래는 정상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카드관련 고객정보유출조회서비스, 고객정보유출피해신고센터(1644-4199), 고객행복센터(1588-2100)를 통한 각종 사고 신고는 가능하다.
농협은행은 이번 전자금융 일시 중지에 따른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인터넷·스마트뱅킹 초기화면에 사전고지하고 전 영업점에서 이를 안내하고 있으며, 문자 메시지와 이메일을 발송해 설 연휴 이전에 필요한 금융거래를 미리 처리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다.
새로 적용되는 신시스템(e-금융차세대시스템)은 PC와 스마트기기 등 다양한 기기, OS, 브라우저를 통해 동일한 서비스가 제공되는 오픈뱅킹 구현과 다문화가정 및 글로벌 사용자를 위해 9개 외국어가 적용되는 다국어 뱅킹 등 새로운 서비스가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