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민원 처리 만족도 높아

남원시, 1746건 민원 처리기간 20% 이상 단축

▲ 민원처리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는 남원시의 복합민원팀이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남원시의 복합민원팀에 대한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남원시는 지난해 9월부터 여러 부서로 분산된 인허가 창구를 일원화해 수요자 중심의 신속한 원스톱 인허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복합민원팀을 운영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복합민원팀은 한 곳에서 건축인허가를 비롯해 농지전용, 산지전용, 개발행위 등의 민원업무를 한 번에 가능하도록 도와주고 있다.

 

복합민원팀은 그동안 상담 민원과 1746건의 민원 처리기간을 20% 이상 단축해 민원인의 시간·경제적 부담을 덜게 해 만족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시는 또 민원실무심의회를 통해 관련부서 실무자 간에 정확한 법 검토 후 민원인에게 직접 진행상황을 안내해주는 등 신뢰받는 민원처리를 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남원시는 신속, 친절, 정확한 인허가 행정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복합민원팀을 운영중”이라며 “더욱 만족하고 쉽게 다가가는 복합민원행정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