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 순창군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그동안 진료 서비스에 대한 크고 작은 주민 불만의 소리가 있었던 것을 고려해 이를 근본적으로 개선해 나가기 위해 자체 모니터링제를 실시하기로 했다는 것.
모니터링은 보건의료원을 방문한 환자나 보호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선정해 출구조사와 설문조사를 병행해 실시할 계획이다.
내원환자에 대해서는 월 2회 이상 진료를 마친 후 출구에서 조사하고, 각면 보건지소에서는 상.하반기 연 2회에 걸쳐 설문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내용은 의사, 간호사, 접수창구 등 직원 친절도와, 응급실, 입원실, 검진실, 방사선실, 물리치료실 등 각 부서 서비스 만족도, 기타 의료환경 등 불편사항 정도를 비롯해 내원환자 교통수단 등 20여개 항목이다.
의료원 관계자는 “모니터링 결과를 분석하여 진료서비스 향상과 정책개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내년에 신축 개원 예정인 보건의료원에서 군민 기대에 부응하는 진료서비스를 제공해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순창을 만드는데 기여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