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오전 싸이는 공식 유튜브 채널과 소속사 YG공식블로그(www.yg-life.com)를 통해 신곡 ‘행오버’의 뮤직비디오 전체를 공개했다.
5분 8초 길이의 뮤직비디오는 ‘행오버’(숙취)라는 곡 제목에 맞게 한국 특유의 음주 문화를 코믹하게 풀어냈다. 싸이와 미국의 유명 힙합 뮤지션 스눕독이 편의점에서 숙취 음료를 마시거나 삼각 김밥을 먹는 모습, 폭탄주를 만들거나 ‘러브 샷’을 하는 모습, 사우나를 찾은 모습, 인천 월미도의 놀이 기구를 타는 모습, 노래방에서 춤추며 노래 부르는 모습 등이 담겼다.
‘행오버’ 음악은 비트가 강한 힙합 스타일의 곡으로 반복적인 후렴구와 흥겨운 신스 사운드가 특징이다. 곡 중간 꽹과리, 장구, 징 등 국악기를 활용해 한국적인 느낌을 더했다.
뮤직비디오 마지막에는 영문으로 ‘뉴 싱글 대디 커밍 디스 섬머’라는 메시지를 삽입해 올여름 ‘대디’(DADDY)를 타이틀 곡으로 하는 새 앨범 발표를 예고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