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치안고객만족도’는 지난 3월부터 5월까지 민원실, 지역경찰, 교통사고조사, 수사형사 등 4개 분야에 대한 치안서비스 만족도를 평가한 것으로, 고창서는 사건처리 절차, 경찰관의 응대태도, 시설·이용환경 등에 대한 신속성, 친절성, 공정성, 편리성 항목 등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난 2월부터 5월사이 2회에 걸쳐 경찰 비접촉 군민을 대상으로 실시한 ‘체고려전도’ 평가에서 법질서 준수와 교통사고 안전분야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3위에 올랐다. 체고려전도는 경찰의 노력수준(순찰횟수, 주민 접촉횟수)과 밀접한 관계가 있으며, 이번 평가결과로 고창경찰이 그동안 주민들이 피부로 느낄수 있는 실질적·가시적인 순찰활동을 실시했음을 입증했다.
김주원 서장은 “이번 성과는 전문성과 공정성, 성실성을 겸비한 모든 직원들의 노력의 결과다”며 “이와같은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주민안전과 만족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고창경찰서는 2014년 상반기 치안고객만족도, 체고려전도 조사결과를 면밀히 분석, 취약분야에 대한 주민만족 제고 정책을 발굴,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