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전북 취업박람회 잇따라

10월은 취업하는 달이다. 고용노동부와 전북도가 공동으로 도민 취업을 위해 팔을 걷어 올렸다. 먼저 10월 7일 익산 원광대학교 체육관을 시작으로 14일 정읍 실내체육관, 23일 군산 군산대학교 체육관, 마지막으로 29일 전주 전주대학교 희망 홀에서 대미를 장식한다. 이번 박람회는 최근 경기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채용이 주춤했던 부분을 어느 정도 상쇄할 것으로 보인다.

 

각 지역별 대기업관 및 채용설명회관, 지역 전략산업 채용관, 여성유망취업관 및 중장년취업관등으로 채용관이 구성되어질 예정이다. 컨설팅관은 입사지원서 컨설팅, 여성구직 컨설팅 및 창업컨설팅관이 운영되고, 부대행사로는 입사지원서용 이력서 사진촬영관, 이미지메이크업관 및 직업선호도검사, 나의 강점 찾기 검사가 이루어져 매우 다채롭게 진행된다. 취업박람회에서 성공 취업을 원하는 구직자라면 박람회 참여 기업부터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어떤 기업이 현장 참여하는지, 내가 지원하는 직무에 맞는 기업은 어디인지, 주 생산품과 향후 비전은 어떤지를 체크하면 된다.

 

현장에서 서류전형에서 면접까지 진행을 하기 때문에 면접 복장을 갖추어서 와야 한다. 첫인상의 요소가 성공 취업을 부르는 첫 발걸음이란 것을 잊지 말자. 취업박람회 공식사이트 http://open.jobkorea.co.kr, 박람회 사무국 280-4774

 

잡코리아(유) 전북지사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