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군-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업무협약 체결

▲ 부안군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지난달 30일 양 기관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안군(군수 김종규)과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하영효·교육문화정보원)가 MOU(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키로 했다.

 

군은 교육문화정보원과 상호간 신뢰와 유대를 강화해 정보화 농업인의 농식품 ICT(정보통신기술) 융복합 산업 발전의 선도적 역할 수행 및 양 기관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교육문화정보원에서는 정보화 활용 재능나눔은 물론 농촌일손돕기, 군 정보화 농업인 농·특산물 홍보 등에 나서기로 했으며, 군은 공동포럼 및 세미나 개최 등 교육문화정보원 교육사업에 협력키로 했다.

 

특히 교육문화정보원 직원들은 MOU 체결과 함께 지난달 30일부터 1박2일 일정으로 군 정보화 농업인에 대한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30일 저녁에는 정보화농업 연구회원들에 대한 정보화 역량강화 및 활용 재능기부 교육을 실시했으며 31일에는 농사철 일손이 모자라는 농가에 대한 농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교육문화정보원 전 직원들은 주산면 등 4개 농가를 찾아 콩 수확과 머위 비닐하우스 퇴비 살포작업 등 바쁜 농사철 일손을 거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