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국내 최초로 미국에 간 하림 삼계탕이 수출 판매 목표량 100만불 달성을 눈 앞에 두고 있다.
닭고기 전문기업 (주)하림(이문용 대표)은 20일 하림의 삼계탕이 미국 판매 보름 만에 41만 달러(10월말 판매 기준)를 돌파하며 미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밝혔다.
하림은 자사 삼계탕 제품 수출을 지난 7월부터 시작해 10월말 기준으로 67톤 이상 출고했으며, 통관 절차를 거쳐 10월 중순부터 미국 현지에서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에게 판매를 시작했다.
하림 삼계탕은 판매 개시 후 약 보름이 지난 10월 말까지 판매량 8만3000개를 넘어섰으며, 특히 매장 최초 입점 물량의 40%가 이틀 만에 소진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증명했다.
하림은 현지 제품 인기가 높아 올 연말까지 총 160톤 수출 계획과 100만 달러 달성 목표를 무난히 넘길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또한 현재 총 출고량의 2배 이상을 올 연말까지 추가 수출할 계획으로 앞으로의 삼계탕 수출이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하림이 수출하는 삼계탕 제품은 냉동 상태에서 장기간 보관 가능한 급속동결 제품(즉석삼계탕)과 상온에서 보관이 가능한 레토르트 제품(고향삼계탕)의 2종으로, LA와 뉴욕 지역의 H마트, 한남체인 등 대형 한인 마트를 중심으로 판매되고 있다.
하림 수출사업팀의 박정훈 차장은“대한민국 대표 보양식 삼계탕이 하림의 우수한 기술력을 통해 K-Food 바람의 새로운 주역으로 떠오르고 있어 자랑스럽다”며“대미(對美) 축산물 수출 1호라는 사명감을 갖고 더 많은 해외 소비자들에게 하림 삼계탕을 선보일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우리나라 축산물로는 처음으로 미국 시장에 뛰어든 하림은 현재 미국을 비롯해 일본, 홍콩, 대만, 베트남, 태국, 싱가포르 등 총 7개국에 삼계탕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