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청소년수련관, '글로벌마인드형성' 발표회

▲ 지난달 30일 진안군청소년수련관이 개최한 ‘제19회 글로벌마인드형성서비스 정기발표회’에서 아이들이 영어노래를 부르고 있다.

진안군청소년수련관(관장 유경희)은 지난달 30일 제19회 글로벌마인드형성서비스 정기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에는 진안군청소년수련관 유경희 관장과 글로벌마인드 형성 서비스 사업 참여 아동 및 가족을 포함하여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년 동안 배우며 갈고 닦은 영어연극,노래 등 영어 실력을 마음껏 발휘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진안지역 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의 일환으로 진안군청소년수련관이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마인드형성’서비스 중 하나로 교육 수혜아동들에게 자신감 및 긍정적인 정서발달과 영어 실력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매년 세 차례 열리고 있다.

 

지난 2009년부터 글로벌마인드형성사업 수혜 아동들의 자심감과 영어실력 향상을 위해 처음 시작된 정기발표회는 그 동안 500여명의 수혜아동들에게 자신이 연마해온 실력을 선보이며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특히 이번 발표회에 참가한 아동 대부분이 전문영어교육,정서순화프로그램,재능기부공연 등 글로벌마인드형성 교육서비스를 통해 정기발표회 무대에 자발적으로 올라설 만큼 영어 실력은 물론 자신감과 적극성이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나 글로벌마인드 형성 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