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해빙기 시설물 안전점검

고창군은 지난 17일 고창터미널 일대에서 해빙기 대비 시설물 안전점검 및 국가안전대진단 추진에 따른 주민 홍보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해빙기를 맞아 각종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 실천과 범국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안전신문고 활성화를 통한 주민신고 활성화 등 각종 사고와 재난에 대비하는 안전점검 및 예방운동 차원에서 마련됐다.

 

이날 공무원 및 자율방재단 등 20여 명은 터미널 상가 등을 방문해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국가 안전대진단 홍보 리플릿을 배포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생활속 안전위험요소 제거로 재난·재해를 예방하고자 국민안전처에서 운영하고 있는 「안전신문고」포털(www.safepeople.go.kr) 스마트폰 앱 서비스도 집중 홍보했다.

 

안전신문고는 군민들이 일상생활 중 안전위협 요소 발견 시 그 내용을 신고하면 국민안전처에 원스톱으로 접수·처리되는 안전신고 포털이다.

 

군은 범국가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국가안전대진단과 안전신문고 활성화 등 재난 예방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박우정 군수는 “군민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일상 속 위험요소들을 집중 예방해 나가겠다”며 “단 한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