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직 목소리만으로 완벽한 하모니

변호사·물리학 석사 모인 / 아카펠라 5인조 '비보컬' / 5일 소리전당서 내한공연

▲ 세계적인 아카펠라 5인조 그룹 비보컬이 5일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에서 특별초청 콘서트를 연다.

아카펠라 5인조 그룹 비보컬(b vocal)이 5일 오후 7시30분 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에서 특별초청 콘서트를 갖는다. 비보컬은 오직 목소리만으로 드럼, 기타, 브라스 등의 소리를 재창조한다. 또한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레퍼토리를 경이롭고 획기적인 그들만의 스타일을 통해 완벽한 하모니로 표현한다.

 

올해 열리는 콘서트에서 이들은 아델과 레이디 가가, 마이클 잭슨, 블랙 아이드 피스, 엘비스 프레슬리의 유명 팝송을 오직 ‘목소리’만으로 재현한다. 이와 함께 ‘라이온 킹’, ‘지킬 앤 하이드’, ‘오페라의 유령’ 등에 수록된 뮤지컬 넘버와 로시니의 ‘세실리아의 이발사’, 헨델의 ‘울게 하소서’ 등의 오페라 곡도 새롭게 재구성된다.

 

한국의 팬을 위해 비보컬이 직접 작곡한 ‘Korean Girl ‘ 도 선보인다. 또한 매년 케이팝(K-pop)메들리로 객석에서 최고의 호응을 이끌어냈던 앵콜 역시 올해 폭넓은 레퍼토리로 보여준다.

 

이 그룹은 변호사인 아우구스토 곤잘레스, 르네상스 음악 전문가인 후안 루이스 가르시아, 물리학 석사 페르민 폴로, 작곡가 카를로스 마르코, 카운터 테너인 알베르토 마르코 등 다양한 분야 인사들로 구성돼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