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타고 전주로"…서울역서 축제·관광 홍보

전주시가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여파로 침체된 지역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시는 21일 서울역에서 진행된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 캠페인’에 참가해 전주의 관광산업을 홍보했다고 밝혔다. 서울역 등 전국 주요 9개 역에서 열린 이번 캠페인은 코레일이 메르스로 침체된 지역경기 활성화를 위해 마련한 행사다.

 

전주시는 이날 서울역 행사에서 ‘KTX 전주역 개통으로 더욱 더 가까워진 전주’라는 주제로 전주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특히 전주만의 독특한 음주문화인 ‘가맥(가게에서 마시는 맥주)’을 소재로 한 2015 전주 가맥축제와 전주비빔밥 축제를 홍보했다.

 

전주시 관계자는 “KTX 전주역 개통 및 내일로 기차여행 상품 등으로 인해 철도가 관광지와 관광객을 연결하는 중요한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았다”며 “코레일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철도관광객 유치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