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전은 동학농민혁명에 관심 있는 전국 초·중·고 학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그 길을 따라 그 날, 그 함성 속으로 고창동학농민혁명’이란 주제로 동학농민혁명사의 고창 무장 동학농민혁명 기포의 의미와 동학농민혁명 전국적 전개과정에서 고창지역 활동을 담은 내용이면 된다. 작품유형은 수채화, 유화 등이고 크기는 4절지(약39㎝×54㎝) 규격이면 된다.
오는 9월 30일까지 작품을 접수하며, 10월중 심사를 거쳐, 금상 6점, 은상 12점, 동상 21점 등 총 39점의 우수작품을 선정, 상장 및 상금을 시상할 예정이다.
접수는 우편 또는 방문접수 가능하며, 출품작품과 출품신청서, 본인작품확인서를 작성해 (사)고창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회 포스터공모 접수처(560-2461)에 접수하면 된다.
선정된 우수작품에 대해서는 전봉준장군탄생 기념행사시 고창동학농민혁명 역사기록화와 함께 전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창작활동의 기회와 맑고 건전한 정신 함양에 기여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모전에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선열들이 추구했던 동학농민혁명의 숭고한 정신을 계승하고 동학농민혁명성지로서 우리지역을 널리 알리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